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흥미와 재미를 느끼며 공부하는 것은 성취감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, 학습자 본인에게 긍정적인 맥락을 제공하여 효과적인 학습을 가능하게 해 줄 수 있습니다.
아래는 이를 위한 방법입니다.
1. 학습 대상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: 학습 대상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.
자신이 공부해야 할 분야에서 관심을 느끼고, 내실 있는 것을 찾으며, 스스로 질문하고, 문제를 해결하는 시도를 하도록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.
2. 관련 있는 이야기를 나누기: 가족, 친구 또는 동료와 관련 있는 이야기를 나누는 과정에서도 관심을 높이기 때문에,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3. 게임을 활용하기: 게임을 학습 중에 활용하면 학습자가 발생시키는 동기부여가 크게 증가합니다.
게임을 활용시, 학습이 단조로워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.
4. 창의성을 유도하기: 일부분은 학습과 창의성은 별개의 것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, 높은 창의성을 통해 일의 어려움을 푸는 방법을 찾게 됩니다.
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, 흥미와 재미를 느끼며 공부하는 것은 새로운 부분을 발견하거나, 어려움을 극복하면서 소득체감이 높아져 목표 달성의 긴장도 제거될 수 있으며, 흥미를 느끼면서 공부를 하게 되면, 지루함을 방지하는 효과도 있기 때문이며, 이러한 방법들은 학습 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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